작성일 : 18-12-03 13:03
G20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 - 중국시각을 알자104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7  

세계경제의 두 가지 추세

1. 세계경제는 전체적으로 성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위기의 깊은 영향은 아직 남아있으며, 경제 상장의 신구교체는 완성되지 않음.

2. 새로운 과학기술혁명과 산업혁명이 변화를 일으키고는 있지만, 빈부차이와 사회모순의 압력은 부단히 증가하고 있어 세계경제는 다시금 역사적 선택에 직면하고 있음.
 

역사에 비춘 양대 명제
인류의 발전과 진보는 앞을 향해 힘차게 나나고 있으나, 세계경제는 굴곡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각국이 개방과 융합을 향해 나가는 추세는 변함이 없다.

앞날이 맑던 흐리던 협력과 상호이익 및 공동이익은 유일하고 정확한 선택이다. 이것은 경제규율에 따른 것이기도 하고 인류사회발전의 역사적 논리에 부합한다. 

개방과 협력을 견지하고 다자무역체제를 수호하자.

중국은 WTO가 개혁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 핵심은 개방, 포용, 무차별 대우 등 핵심가치와 기본원칙을 수호하고 개발도상국가의 발전이익과 정책공간을 보장하는 것이다. 각측은 광범위하게 협상해 나가고 순서에 따라 추진하고 자신의 주장만을 고집(一言堂)해서는 안 된다.

동반자 정신을 견지하고 거시경제정책 협조를 강화하자.

각 측은 재정, 화폐, 구조적 개혁이라는 “3위1체”의 정책 도구를 통해 세계경제가 힘 있고 균형 있으며, 지속이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창조로 경제성장의 동력을 발굴하자

창조로 디지털 경제와 실체경제의 융합을 촉진하고, 신기술응용이 가져다 준 위험과 도전에 주목하며, 제도와 법률체제 구축을 강화하고, 교육과 취업교육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발전에 바탕을 두고 창조적 잠재력을 발굴하고 대문을 크게 열고 신기술, 신지식의 전파를 장려하며 더욱더 많은 국가와 국민이 창조로 혜택을 누리도록 해야 한다.

중국의 양대 목표
2020년 말까지 현행 표준의 절대빈곤을 철저히 없애고 이 목표를 반드시 실현한다.

중국은 시장화 개혁을 지속하고 재산권과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며, 자발적으로 수입을 확대한다. 우리는 매년 중국국제수입박람회를 개최하여 세계에 중국시장을 더욱더 확대한다.


 http://world.huanqiu.com/article/2018-12/136994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