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유학생 지원 사업

현재 한국에 와있는 중국 유학생은 총 8만여 명에 이르고 있다. 협회는 중국 유학생들이 한국에 오기 시작한 초기부터 유학생 지원 업무에 착안, 중국 유학생을 위한 춘절 대잔치를 지역별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대학생 아르바이트 주선, 한국어 웅변대회를 통한 한국어 이해 수준 재고 사업 및 인권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협회 기구인 한중문화협회 인권위원회는 지회가 중심이 되어 법률상담 및 애로사항을 청취,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생활법률 가이드를 출판, 유학생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한중 대학생 및 청소년 교류 추진

한중관계가 협력적 동반자관계로 발전한 1999년부터 한중양국간의 대학생 교류를 실시해 왔으며 아울러 관련 단체들과 제휴, 청소년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한중 전문가 포럼과 세미나 및 토론회

한중 관계의 전문가를 초청,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회, 양국 국민들간의 상호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동북아시아의 평화 정착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한중 양국의 협력과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특히 중국국제우호연락회와 공동으로 한중민간우호포럼을 개최, 민간 수준에서의 한중 협력을 모색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중 민간 교류, 공무원 및 기업인 연수, 협력 사업 촉진 및 지원

한중 양국간의 우의 증진과 친선 교류를 위해 국제교류 사업 본부를 운영하며 중국에서 한국에 관심 있는 중앙과 지방의 인민정부, 기업인들의 한국 방문을 주선, 투자설명회 개최하고 한국 주요기관이나 기업체 방문, 연수를 지원한다.


한중문화협회 회보 발간

한중문화협회의 활동을 매 분기별로 알리는 협회보를 발행하고 각종 사업 성과를 알리고 사업에 따른 예산 집행 내역은 협회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한중 도시 간 자매 결연 사업추진

한중 양국의 교류 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의 각 지방 자치 단체들과 한국을 연결시키는 자매 결연 사업을 꾸준히 실시 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10개 지역간 자매 결연을 추진, 상호 협력의 큰 결실을 얻고 있다.


중국 협력단체와의 교류

협회는 1999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외사위원회와 합작을 시작한 이래,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 중국국제교류협회, 중국국제우호연락회와 합작의향서를 각각 체결하고 매년 대표단 상호 방문 또는 공동 포럼을 개최하여 양 국민들간의 이해 증진, 우호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